2주 차 기본 미션 - p. 330 문제 5번 실행 결과 인증 화면 캡처하기




2주 차 선택 미션 -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정리하기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
- 프로그래밍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추상화시켜 상태와 행위를 가진 객체를 만들고, 그 객체 간의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로직을 구성하는 프로그래밍 방법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
- 추상화
- 객체들의 공통적인 특징(기능, 속성)을 도출하는 것
- 캡슐화
- 실제로 구현되는 부분을 외부에 드러나지 않도록 하여 정보를 숨길 수 있다.
- 객체가 독립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어 관리하는 것
- 코드가 묶여있어서 오류가 없어 편리하다.
- 상속성
- 하나의 클래스가 가진 특징(함수, 데이터)을 다른 클래스가 그대로 물려받는 것
- 이미 작성된 클래스를 받아서 새로운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
- 기존 코드를 재활용해서 사용함으로써 객체지향 방법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에 속한다.
- 다형성
- 약간 다른 방법으로 동작하는 함수를 동일한 이름으로 호출하는 것
- 동일한 명령의 해석을 연결된 객체에 의존하는 것
- 오버 라이딩(Overriding), 오버 로딩(Overloading)
- 오버 라이딩(Overriding) -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와 같은 이름을 사용하며 매개변수도 같되 내부 소스를 재정의하는 것
- 오버 로딩(Overloading) - 같은 이름의 함수를 여러 개 정의한 후 매개변수를 다르게 하여 같은 이름을 경우에 따라 호출하여 사용하는 것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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